본문 바로가기
♥review/카페

팔공산애견동반카페 아기랑 베이커리 브리니팔공

by 리오맘 2025. 6. 5.

○ 팔공산애견카페 브리니팔공

대구 동구 팔공로206길 4 (팔공산 국립공원 내 동화사 방향 초입인 백안삼거리에 위치함)

영업시간 (월-금) 10:00 - 20:00 / (토,일) 10:00 - 21:00

0507. 1401. 7077

전용 주차장 있음

케어 키즈존, 케어 시니어존, 야외 애견 동반 가능

 

 

팔공산 국립공원 인근에 자리한 브리니 팔공은 한옥의 멋스러움과 베이커리 카페의 감성이 어우러진 특별한 공간에요. 

직접 운영하는 로스팅 시설을 통해 매일 갓 볶은 스페셜티 원두로 커피를 제공하며 깊은 풍미의 프랑스산 버터를 사용해 매일 정성껏 구워낸 다양한 빵을 선보여요.

20여 년의 세월을 간직한 전통 한옥을 현대적으로 리뉴얼하여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 세련된 감각을 더했어요. 마당 중앙에는 강원도에서 들여온 와송을 식재해 팔공산의 이미지를 정원에 담아내며 자연과 조화로운 미를 완성했어요.

 

 

넓은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차량 이용시 편리해요.

 

 

 

브리니 팔공 외부

화창한 날, 햇살 아래 반짝이는 잔디 위에 고즈넉하게 자리 잡은 한옥카페 브리니 팔공. 그 자체로 일상의 여유와 특별함을 선물해 주는 풍경에요.

 

 

야외 테이블에서는 반려견과 함께 앉아 커피를 즐길 수 있어 산책 후 들르기 좋은 코스에요. 

한옥의 마당과 잔디가 잘 조성되어 있어 답답하지 않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반려동물과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일부 공간에는 그늘도 마련되어 있어 무더운 날에도 비교적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겠어요.

 

카페 안쪽에는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모래놀이터가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도 적합해요.

 

 

 

브리니 팔공 내부

내부 마당은 살짝 인위적인 느낌은 있지만 밤이 되면 마당과 처마 밑 곳곳에 설치된 은은한 조명이 한옥의 곡선과 나무결을 부드럽게 비춰 전통미와 빛이 어우러지는 근사한 고택의 분위기를 선사할 것 같아요.

 

 

나이 들수록 화려함보다는 절제된 미와 여백의 미학이 주는 안정감이 더 크게 느껴져요. 바쁜 삶에서 잠시 벗어나 자연과 가까운 공간에서의 커피 한 잔은 단순한 음료 이상의 위로를 주는 것 같아요. 

 

 

창밖 너머로 펼쳐진 초록 잔디는 눈의 피로를 씻어주고 마음까지 맑게 만들어줘요. 아무런 장식 없이도 자연 그 자체가 풍경이 되어 앉아만 있어도 힐링이 되는 이 곳, 브리니팔공에요.

 

 

브리니 팔공 메뉴 및 가격

직영 로스팅 공장에서 신선한 스페셜티 커피를 제공하며 원두 선택 및 디카페인 변경이 가능해요.

브리니 팔공 시그니처 음료 '브리니페너' 외 커피류, 라떼&아이스크림과 에이드&티 등 다양한 음료가 준비되어 있어요.

또한, 크로플과 소금빵을 비롯해 크림치즈 퀸아망, 몽블랑, 망고 크로와상 등 보기만 해도 군침 도는 다양한 베이커리도 함께 즐길 수 있어요.

 

 

브리니팔공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인 브리니페너와 아아, 갓 구운 베이커리 2가지 함께 주문했어요.

 

시그니처 음료 브리니페너는 브리니팔공 가면 꼭 드시길 추천해요.

에스프레소에 특제 크림과 페스트리를 얹혀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과 진한 커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커피였어요.

 

일반 휘핑크림과는 달리, 휠씬 더 밀도 있고 부드러운 질감이 최고였어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 식감으로 인기 있는 크로플은 겉면에 은은하게 카라멜라이징된 단맛이 더해져 부담스럽지 않고 담백하게 마무리 되어 커피와 함께 먹기 좋았어요.

 

크로플 2개, 소금빵 2개, 크림치즈퀸아망, 몽블랑까지 포장해 와서 저녁에 신랑님과 공주들과 함께 먹었어요.

역시 둘째 겸서는 "크로플이 제일 맛있어!" 그러네요.

포장해 오길 참 잘했다 싶었어요.

 

아이들과 꼭 재방문하고 싶은 브리니팔공에요:)